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02/02 14:19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지난 1월 16일 전라남도는 태국을 방문중이었던 김영록 전남지사와 함께 국내여행사와 태국여행사가 함께 하는 전라남도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이날 관광설명회를 통해 ‘방콕-전남 무안 국제공항 전세기 운항’ MOU도 함께 체결했다.

전남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항공사와 여행업계가 함께 한 이번 행사는 특히 동남아 최대 관광시장인 태국에서의 조기 선점을 위해 뜻을 모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전남도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여행사 세운트래블과 태국 여행사 플런플런은 방콕과 무안국제공항 사이 전세기를 운영하며 오는 1월 30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4회 왕복 운항을 할 예정이며 이후 전세기 추가 운항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전라남도는 여행사들과 무안국제공항과 인근 다른 공항을 연계한 관광상품도 개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특히 태국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남도내에 면세점 3곳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이번 전세기 운항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1만 3,000여명의 태국 관광객이 전라남도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록 도지사는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그동안 해외 관광업계와 소통하고 전남의 경쟁력 있는 청정, 힐링, 문화 자원을 홍보한 결과 의미있는 업무협약 성과를 냈다”면서 “올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조성을 통해 K-관광의 세계화를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영록 도지사는 이번 태국 방문을 통해 남도김치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이어나갔다.